일정 및 커리큘럼

  • 1회 7/06 (토) : 3D맥스 기초 설정 및 설명

  • 2회 7/13 (토) : 3D맥스 모델링/ 지브러쉬 기능 

  • 3회 7/20 (토) : 3D맥스 모델링/지브러쉬 스컬핑 

  • 4회 7/27 (토) : 지브러쉬 하이폴리곤 작업 

      ~  8/03 (토) :  휴식 ~

  • 5회 8/10 (토) : 지브러쉬 하이폴리곤 작업

  • 6회 8/17 (토) : 3D coat를 사용하여 토폴로지/3D 맥스 UV 설명

  • 7회 8/24 (토) : 3D맥스로 베이크 작업 및 포토샵&서브스텐스로 맵핑 작업

  • 8회 8/25 (일) : 맵핑 작업 이후 마모셋 엔진으로 마무리

강사 프로필

 

  • 오하늘 (b.1985) 

  • ‘크래프톤-블루홀스튜디오’ 3D캐릭터모델러

  • ‘레드덕’ 3D캐릭터모델러

  • ‘네오위즈 블레스스튜디오’ 3D캐릭터모델러

  • ‘트리니티게임즈’ 3D캐릭터모델러

이미지 데이터 모델링 창작 워크숍
Image Data Modeling Making Workshop
주최ㅣ공간사일삼 
기간ㅣ2019년 7월~8월 매주 토요일 

     * 마지막 주는 토,일요일 연이어 진행합니다.

시간ㅣ오후 2시 - 6시 (4시간)
강사 l 오하늘
참여 대상ㅣ미술작가, 시각예술 창작자
수강인원ㅣ5-7인

     * 본 워크숍은 소수정예로 진행합니다. 

참여비ㅣ8만원
제공사항ㅣ관련 3D프로그램, 워크숍 자료
준비물ㅣ노트북, 타블렛(공동구매가능)
​포스터ㅣ리사익 Leesaik
​후원ㅣ한국문화예술위원회 시각예술창작산실공간지원

※ 타블릿 공동구매시 제품 사양과 가격을 안내드립니다.

※ 참여비 입금 기한은 수업 시작일 전 까지이며, 환불 불가합니다.

 

​워크숍 소개

미술작가 및 시각예술 관련 창작자를 대상으로 2개월 동안 매주 토요일 마다 총 8회 진행(마지막 주는 토, 일 연이어 진행)하는 3D모델링 프로그램 워크숍입니다. 단순 프로그램 기술 습득에서 부터 각자의 미술 작업에 연결 혹은 응용할 수 있는 나름의 결과물로까지 도출해보는 교육/창작 워크숍입니다. 국내 유명 게임회사의 3D 캐릭터모델러를 강사로 초빙하여 3D 맥스MAX, 지브러쉬와 같은 프로그램의 기본 개념 구축부터 실습 및 응용까지의 과정을 세심하고 점진적으로 다룹니다. 참여자들의 수업 이해 관련 예상되는 습득 편차를 감안하여 소수정예로 진행합니다. 일방적인 교육이나 딱딱한 수업 방식이 아닌 자율 워크숍의 형태를 지향하며, 3D프로그램의 기초와 응용을 익히면서 참여자들이 자연스럽게 미술과 게임, 기술과 산업의 영역을 넘나드는 서로의 관심사를 편안하게 나누어보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 공간 사일삼
  • 공간 사일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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